카테고리 없음

아이폰12 Pro Max 카메라

여름이 견주 2020. 11. 28. 21:22
반응형

안녕하세요 ㅎㅎㅎ 오늘 주말인데 다들 어떻게 시간 보내셨을까요??

사실 뭐 코로나 때문에 어디 나가는 게 쉽지는 않네요... 그래도 여러분 모두 

코로나에 감염되지 않게 조심하시길 바라고 또 코로나여도 다들 좋은 시간 보내셨길 바래요 ㅎㅎ

 

아무튼 저는 오늘 제가 얼마전에 구매한 아이폰12 Pro Max의 카메라에 대해서 말을 하려고 합니다.

우선 제가 아이폰을 쓰기 전에는 갤럭시만 쓰던 유저였는데요 ㅋㅋㅋ 그런데 항상 아이폰에 대해서

많이 궁금했어요. 그런데 아이폰을 쉽게 갈 수 없었던 이유는 일단 호환성의 문제가 있었구요

또 사용하기 불편하다는 부분이에요. 잠깐 잠깐 지인이 아이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만져봤지만

갤럭시에 있는 뒤로가기 버튼이 없으니까 아 이거 뭐 답답해서 어떻게 쓰냐? 이 생각이 들었어요 ㅋㅋㅋ

그런데 또 아이폰 하면 사진이잖아요? 똥손도 아이폰을 사진을 찍으면 잘 찍을 수 있다는 말이 있어서

저는 그 부분 때문에 17년도에 첫 아이폰을 쓰게 됐어요. 그 폰이 제가 며칠 전까지 쓰던 아이폰x입니다.

그런데 아이폰x 뭐 카메라가 좋은 건 대충 알겠는데 제가 좀 사진을 진짜 못 찍거든요? 

그래도 아이폰이니까 잘 나오겠지 했는데 아니더라구요?? ㅋㅋㅋㅋ 최소한 사진을 이쁘게 찍을 줄 아는

그런 실력이 기본으로 있어야 하더라구요 ㅋㅋㅋ ㅠㅠㅠ 그래서 한동안 사진을 찍는 재미를 못 느꼈어요

매번 사진 찍는 문제로 욕 먹기도 했었지요... ㅎㅎ

 

그런데... 이번 아이폰12의 카메라는 확실히 다른 것 같아요 특히 프로버젼의 아이폰12 카메라요

제가 우선 몇장의 사진을 보여드리는 거로 설명을 드릴게요 

저는 아이폰12 프로맥스 사기 전에 이거로 달을 잘 찍을 수 있다고 하길래 오 대박이다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 오늘 새벽에 제가 과자 사러 나갔다가 달 보여서 한 번 시도를 했는데 오... 제가 찍은 사진 치고

달이 꽤 잘 나왔어요 ㅋㅋㅋ

우선 결과물 보여드릴게요

어떤가요?? ㅋㅋㅋ 이게 기본 카메라 중 망원 렌즈 줌 쫙 땡겨서 찍은 사진이에요

꽤 잘 나오지 않았나요?? ㅋㅋㅋㅋ 일반인 중 똥손인 사람이 찍은 사진 치고는요? ㅋㅋㅋㅋㅋ

 

사실 근데 이건 이전에 제 폰도 그렇고 갤럭시 폰으로도 충분히 찍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엄.... 뭐랄까 일단 사진 찍는 방법을 잘 몰랐어서 그런 것도 있는데 

그래도 기본 카메라로 이렇게 찍을 수 있는 건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그리고 또 제가 정말 대박이라 생각하는 사진은 이제 나오는데요

오늘 제가 게으름 피워서 낮에 여름이 산책 못 시켜주고 저녁에 시켜줬어요 ㅠㅠ

그게 참 미안하네요... 그래도 우리 여름이를 저녁에 산책시켜준 덕분에(?)

아주 괜찮은 사진을 건졌어요 ㅎㅎㅎ

우선 결과물 먼저 보여드릴게요

 

우리  여름이 뒷 모습만 보여드려서 죄송해요 ㅎㅎㅎ ㅠㅠㅠ 앞으로 절대로 안 보여주는 비싼 여자아이에요 ㅎㅎㅎ

지가 이쁜 건 알아가지고 비싸게 구네요 ㅋㅋㅋ

아무튼 저는 이 사진 기본 카메라로 촬영했어요 심지어 밖은 꽤 어두운 저녁이었어요 그리고 플래시를 안 켰는데

이렇게 밝게 찍혔어요 ㅎㅎㅎ

 

여름이 사진 너무 예쁘게 잘 나오지 않았나요?? 심지어 주변이 흐릿해지고 여름이가 선명하게 나오는 것도

정말 대박인 것 같아요 ㅋㅋㅋ 이 사진들 때문에 와 이번 아이폰 진짜 물건이네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여기서 잠깐 이거만 보여드리면 아 이거 어떻게 믿냐 싶은 사람 분명이 있어요...

그래서 따로 또 제가 준비한 게 있습니다. ㅋㅋㅋ

 

제 방을 어둡게 만들어서 그 속에서 사진을 찍는 거에요 

참고로 제 방은 암막커튼이 있어서 엄청 어둡게 만들 수 있답니다. 

물론 커튼이 블랙 색상은 아니지만 밤엔 색상 상관없이 암흑세상으로 만들 수 있지요 ㅋㅋㅋ

 

우선 영상으로 찍으니까 제 방이 얼마나 어두운지 보여드릴 수 있어서

영상을 먼저 보여드릴게요 

 

어두운 방을 보여주는 영상 (v하는 중)

어때요 제대로 어둡죠 참고로 저는 v를 하고 손을 흔들고 있었어요 ㅎㅎ

 

그리고 이 환경에서 찍은 사진을 바로 보여드릴게요

잘 보이시나요?? 아직은 어둡긴 하지만 아까 영상에서 본 어두운 환경에서 찍은 사진 치고는 v를 한 손이 꽤 잘 보이지 않나요?? ㅋㅋㅋㅋ 저는 진짜 이거 보고 와 이거 뭐야? 대박이다 생각했어요 ㄷㄷ... 

그래서 이번 아이폰12 Pro Max 카메라 정말 물건이다 싶었어요~~

 

그런데 이게 어떻게 가능한가... 그걸 생각해보니 LIDAR센서 때문에 가능한 거였어요~

이 센서는 제가 알기로 아이패드 프로4 모델 발표할 때 처음 발표가 됐었죠?? ㅎㅎㅎㅎ

제가 이 당시에 아이패드 병에 걸려서 한참 아이패드에 관심이 엄청 많았답니다. 

뭐 지금은 프로 버젼 안 사고, 1세대 펜슬과 터치 버튼의 감성을 갖고 싶어서 에어3 모델로 샀지만요

 

아이고 쓸데없는 얘기가 길어졌네요. 암튼 저는 아이패드 프로4 발표할 때 LIDAR센서 이거에 대해서

별로 신경을 안 썼어요. 왜냐하면 이거로 내가 뭘 쓰기나 하겠나? 그런 생각이 들어서 별로

관심이 없었어요... 그런데 그게 아니였어요. 아이폰 12 Pro 와 Pro Max 에 있는 LIDAR센서 

덕분에 카메라가 이 정도로 찍힐 수 있구나 라는 걸 체험하니까 와...

이거 진짜 미쳤다 싶었어요 ㅋㅋㅋㅋㅋ 앞으로 LIDAR센서 있냐? 없냐? 이거 따지면서

폰 살 것 같아요 ㅋㅋㅋㅋ

 

그래서 저는 이번 아이폰12 에 대해서 정말 크게 만족을 합니다. ㅋㅋㅋㅋ

여름이 영상도 사진도 예쁘게 찍을 수 있고 제 사진도 어쩌면... ㅋㅋㅋㅋ

그리고 무엇보다 불량이 없는 100% 양품인 제품이 와서 그 부분이 너무 행복해요~!! ㅋㅋㅋ

 

아무튼 저는 이만 여기서 제가 느낀 아이폰12 Pro Max 카메라에 대한 후기를 마칠게요

이 글이 부디 아이폰12 사려고 하는 분들에게 유익한 내용이 됐으면 좋겠네요

만약에 혹시 제가 적은 내용 중 여러분의 궁금증이 빠져있다면 고민하지 마시구

제게 질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부분이라면 절대 빼지 않고

테스트해서 여러분께 유익한 내용 전해드릴게요 ㅎㅎㅎ

 

그럼 오늘도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