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 미국 직구 트래킹번호??

여름이 견주 2020. 11. 14. 01: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또 글을 작성하게 됐네요 ㅋㅋㅋ
제가 사실 지금 사용하는 폰이 아이폰x 이에요
U+에서 3년 할부로 구매했어요 ㅋㅋㅋㅋㅋ
어차피 오래 쓸 생각이었고 요금제 줄이자 라는 생각으로 이렇게 결정을 했었죠 ㅋㅋㅋㅋ 그런데 멀쩡할 거라고 생각했던 제 폰이 어느날 GPS가 아주 망가지고
블루투스도 되다 말다 거의 그냥 죽은 수준인 상황이에여 ㅠㅠㅠㅠ 너무 슬픕니다 사실 폰이 멀쩡하다면 몇 년은 그냥 더 쓸 생각이었는데....

아무튼 저는 그래서 이번에 12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12 살 생각을 가지고 있었어요 그리고 애플에서 발표하는 날에 생방을 보고 딱 결정을 했어요!!!
아~ 그래 나는 프로맥스다 그리고 골드!!! 용량은 128기가면 충분하겠다!! ㅋㅋㅋㅋ 그렇게 생각을 했었지요
그리고 이번에도 저는 유플러스에서 아이폰을 하자
생각하고 사전예약도 알아봤었어요 그리고 어제 13일
사전예약이 시작되는 날 대리점 가서 사전예약을 했어요 근데 용량은 256으로 생각해보니 이제는 사진도 영상도 너무 많아서 128은 좀 모자랄 듯 싶었거든요

그리고 저는 이제 기분 좋게 기다리자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카페도 알아보고 막 유튜브도 보고
하는데 문득 그 생각이 들더라구요 왜 다들 그렇게 미친듯이 쿠팡에서 자급제로 구매를 하는 것일까 왜 직구를 할까??? 어차피 그게 그거 아닌가?? 그냥 편하게 구매하지 뭘 이라고 생각했지만 그게 아니였어요...

사실 통신사로 하면 5g 요금제 해야 하는 거 알고는 있었지만 그게 썩 차이는 없다 하고 하시는 거에요
근데 제가 좀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었어요...
일단 이 나라는 5g 잘 되지도 않지요? 그리고 5g 요금제랑 4g 요금제의 차이가 뭐냐면 뮤직앱 무제한이냐
제한적이냐 그 차이에요 근데 4g 요금제는 뮤직앱이 무제한이고 5g는 무제한이 아니더라구요
참고로 같은 가격대의 요금제에서 비교했을 때입니다
그래서 뮤직 무제한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물었더니 더 높은 요금제를 해야 하는 거에요

근데 넷플릭스도 화질 좋은 거로 보는데 요즘제에 있는 넷플릭스 서비스는 또 넷플릭스 요금제 중에서 두번째 요금제로 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최고 높은 요금제로 하려면 차액을 지불하거나 제일 비싼 요금제를 해야하요 흑흑 그래서 아 이거 아니다 싶어서 알아보니까
뮤직은 사실 유플러스 프리미엄을 쓰기 때문에
뮤직도 쓸수 있어서 이참에 데이터 무제한 중 제일 낮은 요금제를 물어봤더니 이거로 하시면 저 워치 쓰시잖냐 그래서 제일 낮은 요금제 하면 워치의 요금이
면제가 안됩니다 라고 하는 거에요... 심지어 5g 요금제 쓰다가 4g 요금제로 바꾸는 것도 유플러스에선 안 된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저는 결국 사전예약을
포기하기로 했어요... 지금의 4g 요금제가 너무 좋아서
또 이 나라는 5g가 잘 안 터지는데 굳이 저 요금제를
쓸 이유가 없고 그런 이유로 큰 결심을 했어요

자급제로 가자!!!

그리고 저는 여러 정보들을 알고 있어요 그 중 하나는
직구한 아이폰은 무음 카메라가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저는 사실 이 사실 외에 해외직구는 크게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했어요 영어를 공부하지만 제대로 안 하고 있고...(부끄...) 배송 대행지까지 하는 거 잘 모르고 그게
복잡하고 심지어 비용도 우리나라보다 비싸다고 알고 있었어요...

하지만!!!!

직구로 혹시나 해서 알아봤더니... 우리나라보다
훨씬 저렴한 거에요...? 아니 이거 우리나라 공홈으로
사는 게 오히려 더 별로겠는데? 카메라 셔터음도 크다고 하고 가격도 더 비싼 걸 왜 굳이 어렵게 쿠팡이나 우리나라 애플 공홈에서 사나 그냥 복잡해도 미국으로 사지 이 생각이 바로 들더라구요 심지 배대지로 해도
직구가 훨씬 메리트 있다고 생각됐어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저는 이렇게

직구를 해버렸어요 이거 하나 하는데 진짜 오랜 시간이
걸렸네요 뭘 몰라서 이거 하는 데 유튜브 블로그 카페 등등 다 검색하고 그랬네요 근데 직구로 하려면
일단 하나가 결정이 되어야 해요...

바로 트래킹번호...!!!

이게 뭐야? 라고 하신 분들 아마 굉장히 많을 거에요
ㅋㅋㅋㅋㅋ 제가 일단 그랬구요 일단 트래킹번호는
애플에서 카드번호 누르고 결제 한다고 바로 다 되는 게 아니라 애플에서 승인이 되어야 트래킹 넘버를 메일로 보내준다고 하더라구요 혹은 홈페이지에 나오거나?

아직 경험을 하지 못해서 조금 부정확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그걸 기다린 후에 배대지에서 배송신청할 때
적을 거 적으면 됩니다.
하지만 경험이 없는 저는 진짜 직접 하면서 알게 됐네요 너무 힘듭니다 ㅋㅋㅋㅋ 이거 다 하니까 영혼 빠진 느낌???

일단 제 글이 부디 아이폰 직구를 하시는 분들 혹은 잘 모르는 분들에게 꼭 공유가 돼서 정보가 부족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