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저 내일부터 굴삭기 배워요~!!!

여름이 견주 2020. 11. 29. 21:39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ㅎㅎㅎ 다들 주말은 잘 보내셨습니까?? ㅋㅋㅋㅋ 저는 넷플릭스 보고 늦잠을 자는 바람에 오늘도

늦게 일어났네요... 하하하;;; 또 우리 여름이 산책도 동생이 대신 다녀오고... 부끄럽습니다.ㅠㅠㅠ

 

아무튼 제가 사실 내일부터 굴삭기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 학원을 등록했어요

일단 따로 말씀드리진 않았지만 일단 이번년도에 미리 굴삭기 필기시험은 합격을 받았어요 ㅎㅎㅎ

점수는 70점 후훗 사실 굴삭기 필기시험이 엄청 어렵다는 말이 많은데 뭐... 운전면허 시험하고 비슷한 부분이

있기는 해요 하지만 운전면허 필기시험은 사실 상식적으로 생각해서 문제를 풀면 그렇게 어려울 건 없잖아요??

그래도 공부는 꼭 하는 게 좋지만요 상식으로 풀어도 된다 라는 말은 절대 아니에요!!! ㅋㅋㅋㅋ

아무튼 굴삭기 필기시험도 운전면허랑 비슷하지만 자동차or굴삭기의 내부적인 부분이 추가가 됐어요

예를들면 디젤,가솔린이 어떻게 점화가 돼서 어떻게 힘을 받아서 움직이는가, 냉각장치에 대한 것

연료에 대한 것, 궤도식,타이어식, 법규 뭐 여러가지 전문적인 부분이 나와요 그래서 굴삭기 필기는

운전면허와 비슷하지만 좀 더 전문적인 분야가 나오는 필기시험이다 이 정도는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이게 어려워요? 안 어려워요? 라고 물으시는 분들 많습니다.

이 질문에 답변은 여러분이 공부한 정도에 따라 다릅니다. 라고 말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우선 책을 사서 공부를 했어요.

 

이 책은 굴삭기를 공부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많이 이용됐던 책 같아요

 

이 책인데요 실제로 제가 공부했던 책입니다.

책이 두께가 좀 있어요

두께는 얼추 이정도?

 

그리고 책이 어떤식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살짝 보여드릴게요

하하... 제가 공부했던 내용이 있어서 살짝 부끄럽지만 설명이 있고 문제가 있고 그래요

살짝 제 기준에서 아쉬운 게 있다면 문제의 바로 아래에 정답이 있다는 부분이에요

그리고 설명도요... 그냥 답안지 페이지를 따로 만들었으면 좋았을 거 같은 생각이 있어요

왜냐하면 문제를 풀 땐 문제만 풀 수 있게끔 집중을 하고 싶은데 아 답이 뭐지... 이걸 자꾸

보고싶게 되는 거 같아요... 그래서 저는 좀 이 부분이 아쉬웠네요 ㅠㅠㅠ

이거는 뭐 저의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에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암튼 굴삭기 자격증을 따려고 생각하시고, 교재를 알아보려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제가 경험하고 살짝 정보를 적어놨습니다. 

 

참고로 이건 단순히 기본적인 상식만 있으면 풀겠지 생각하지만 꼭 그렇지는 않은 것 같아요

원래 자동차에 대해 관심이 있어서 따로 자동차 내부에 대해 공부를 하셨다면 이 굴삭기 필기시험이

그렇게 만 어렵지는 않을 수 있어요 그래도... 아주 쉬운 문젠 아니에요...

그렇다고... 또 학원을 굳이 비싼 돈 내서 등록해서 배우는 게 좋냐? 그건 또 아닙니다.

독학으로 공부해서 충분히 딸 수 있어요. 저는 학원등록하는 거 개인적으로 아주 비추합니다.

보통은 2~3주 길면 한달하고 좀 더 공부하신다면 충분히 합격합니다. 저도 한 방에 합격했구요

 

네 뭐 아무튼 굴삭기 자격증 필기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제 글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유익하셨다면 좋아요~ 부탁드리고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로 적어주세요 ㅎㅎ

 

아무튼 저는 굴삭기 실기시험을 보기 위해서 내일부터 학원 다니며 배우러 갑니다.

오전 9시부터 시험이라고 하는데 그 학원의 위치가... 꽤나 시골 안쪽에 있더라구요

저희 집에서 차로 20분 안에 도착하는데 제가 따로 차는 없고 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하는데

뭐 그건 일도 아니지만... 제가 걱정이 되는 건 지금까지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생활을 했던 제가...ㅋㅋㅋㅋ

잘 적응할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ㅋㅋㅋ 그리고 대충 3주정도 다니고 다음달 22일에 시험을 본다는데

그동안 실기 잘 배워서 이것도 한방에 합격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학원비가 꽤 비싸거든요...)

 

암튼 내일부터 또 화이팅해서 꼭 한방에 시험 합격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응원해주세요.

 

그리고 실기시험에 합격한다면 합격 후기글 꼭 작성하겠습니다.

합격까지의 과정 어떤 걸 배우는지 이 수업은 어땠는지

뭘 더 집중해서 연습해야 하는지 등등 많이 자세하게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많이 응원해주세요~!!!

반응형

'개인적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즘 날씨 너무 춥네요...  (0) 2020.12.15
어도비 할인행사  (1) 2020.12.03
직구한 아이폰 상황  (0) 2020.11.24
드디어 아이폰 배대지 도착  (0) 2020.11.24
피부과 5회차 마지막...  (0) 2020.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