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이렇게 핫했나요??

여름이 견주 2021. 1. 11. 23:58
반응형

 

 

 

오늘의 핫 이슈는 바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입니다. ㅎㅎㅎ

이게 왜 핫이슈가 됐는가? 해서 기사를 봤더니 우선 눈에 들어온 내용은

시험 응시자가 너무 많이 몰려서 일시적으로 홈페이지의 서버가 마비가 됐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뭐 얼마나 있길래 해서 봤더니.... 7천 명이 넘더군요??

아니 뭐 한국사자격증이 취업할 때도 그렇고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자격증인 건 맞지만

이렇게까지 핫한 시험이었나? 싶더라구요


제가 기사의 내용을 보고 간단하게(?) 정리를 해봤습니다.

(중요하다 싶은 내용은 색으로 표시 했어요)

 

우선 한국사 시험은 한능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한국사 시험은 올해 총 6번 진행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6번 중 1번은 일요일에 시험 볼 수 있다고 해요.

다만, 기본 시험의 경우는 응시자가 감소 추세라서 4회만 진행한다고 합니다. 

 

올해 1회차 시험은 2월 6일에 진행합니다.

접수는 1월 11일 부터 15일 까지 입니다. 

만약에 시험을 기간 내에 접수하지 못한 응시자분들은 

추가 접수를 노리셔야 하는데, 추가 접수는 시험 접수한 사람들 중

취소해서 잔여 좌석이 생기는 경우에 같은 달 22일~25일 중에 추가접수가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1번의 시험을 일요일에 진행하는 이유는

응시자들 중 토요일에도 생업에 종사해야 하는 이유로 시험 보지 못하는 사람을 위해서 

올해 1번의 시험은 일요일에 본다고 합니다.

 

일요일에 진행하는 시험은 올해 2회차 시험인 4월 11일 일요일에 진행합니다.

2회차 시험 접수는 3월 15~19일 입니다. 

만약에 생업 때문에 혹은 다른 이유로 일요일에 시험봐야 하는 응시자분들은

날짜 잊지 마시고, 기회 놓치지 마시고 꼭 접수에 성공해서 시험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그리고 또 하나 특이사항이 있습니다.

 

시험 접수하는 시간이 좀 달라졌는데요~

우선 달라진 이유에 대해서 보니까

시험 운영의 효율성과 원활하게 민원 대응하기 위함 이라고 하는데요

솔직히 저는 자세히 이해되진 않습니다. 그냥 그런가보네 하는 거죠? ㅋㅋㅋㅋ

아무튼, 접수 첫날의 경우는 시작은 오후 9시부터 시작해서 오후 1시까지 접수 할 수 있고,

마지막 날은 기존에 오후 11시가 마감이었다면 이제는 오후 6시에 마감된다고 합니다.

이점 꼭 참고 하셔서 접수에 차질이 없길 바래요

 

 

2021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일정표

혹시나 제 글이 이해가 안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시험일정표도 같이 준비했습니다. ㅎㅎㅎ

 

 

그럼 저는 이만 글을 마칠게요

오늘도 제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혹시 한국사 시험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은 꼭 시험 준비 잘 하셔서 

"합격" 이라는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