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쿠팡, 나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

여름이 견주 2021. 1. 13. 13: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핫이슈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나타났습니다. ㅎㅎㅎ

오늘은 바로 "쿠팡"에 대한 소식입니다.

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1/12/2021011200801.html?utm_source=urlcopy&utm_medium=share&utm_campaign=biz

 

'쿠팡 美 나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 소식에 관련주 급등

쿠팡이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하기 위한 예비심사를 통과했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12일 장 초반 일제히 강세다.이날 오전 9시 40분 현재 유가증..

biz.chosun.com


 

여러분도 잘 아시겠지만 쿠팡은 소셜커머스로 굉장히 유명하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또 배송도 굉장히 빠르고요.

저도 쿠팡은 정말 자주 이용하고 있어요.

심지어 저는 몇 년 전에 쿠팡 물류센터에서 알바도 했었지요 ㅎㅎㅎ

이렇게 말하면 쿠팡 빠돌이냐? 싶으시겠지만... 그건 아니에요

 

그당시 정말 돈이 없어서 돈 벌려고 바로 할 수 있는 일을 찾다가 하게 된 거에요 ㅋㅋㅋ

쿠팡 알바 솔직히 많이 힘들긴 합니다. ㅠㅠ

 

아무튼 네 제가 하려던 이야기는 이게 아니고...

이번에 쿠팡은 골드만삭스를 통해 美 나스닥(미국 장외 주식 거래시장)에 상장을 위해서

예비 심사를 했는데 승인 됐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쿠팡은 예전부터 나스닥 상장 의지를 밝혔다고 합니다.

한국의 아마존이라고 불리는 쿠팡.

저는 이 기업에 대한 성장이 점점 기대가 되네요 ㅎㅎ

 

그런데 사실 제가 주식이라는 것에 대해서 관심은 조금 있는데

전문지식이 없어서 용어가 뭐가 뭔지 몰라서 이래저래 검색하면서 

공부를 살~~~~짝 했어요 ㅋㅋㅋ

 

아무튼 그게 중요한 게 아니라 일단 우리나라의 기업이

미국의 주식시장에 올려질 수 있다는 거잖아요?

물론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요...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그래도 쿠팡이 가능성이 있는 기업이라는 사실은 틀림없는 사실인 것 같아요.

그리고 기사를 보니 쿠팡의 가치에 대한 평가?랄까요. 그런 내용이 있었는데요

만약에 쿠팡이 진짜 나스닥에 상장하게 된다면

'쿠팡'이라는 기업의 가치는 250억 달러~300억달러 

혹은 그 이상 까지 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모두가 다 같은 평가를 하진 않아요

불름버그에서는 쿠팡이 300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될 것이라고 했는데,

국내의 한 투자은행의 관계자분께선 이렇게 말씀하셨데요

쿠팡이 250억 달러를 크게 상회하긴 어려울 것이라고.

이건 사람마다 생각이 다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뭘 모르기도 하고, 함부로 기업에 대한

평가를 하는 건 아닌 거 같아서

일단은 쿠팡이 성장하길 바라는 맘으로 응원하고 있습니다.ㅎㅎㅎ

 

 

그리고 혹시나....

250억,300억 이러면 금액이 어느정도인지 감이 안 오는 분이 계실 것 같아서

한화로 적용할 경우 얼마 정도 되는지 알려드리자면

(250억 달러)약 27조 2500억 원~(300억 달러)32조 7000억 원 이정도의 수치입니다.

1조도 굉장히 큰 돈인데 몇 십조... 허허허...ㅋㅋㅋㅋ

정말 쿠팡은 엄청난 기업이구나 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사실 저는 쿠팡이 나스닥 상장 가능할 거라고 생각해서

음... 일단 상황 좀 더 지켜보고 쿠팡에 투자를 할까?

이런 생각을 갖고 있어요 ㅎㅎㅎ

 

주식에 대해 알지도 못하고 벌써 뭔 투자냐 생각할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일단 해보고 경험하는 걸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일단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저는 오늘 캠핑하고 놀기로 해서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에

바빠서 이만 가보겠습니다 ㅎㅎㅎ

(참고로 저 포함 3명이에요)

 

오늘도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좋은 정보 많이 알려드리기 위해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