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애플 M1칩 맥북 맥북프로 맥미니 출시!!!

여름이 견주 2020. 12. 4. 22:42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앱등이 입니다 ㅋㅋㅋㅋㅋ 영어는 잘 못하지만 말이죠... 그래서 야나두 보며 공부하고 있어요!!
(야나두 진짜로 수강중인 여름이네 집사)

저는 애플 제품을 되게 좋아해요 ㅎㅎㅎ 그래서 이번에 m1칩이 탑재된 맥북 시리즈 두개랑 맥미니에 관심이 많은데요
이게 국내 출시가 꽤 느려서 자주 사이트 보면서 언제 국내에서 살 수 있을까 보는데 오늘부터 결제가 가능해요 ㅎㅎ


그럼 우선 가격을 알아볼까요?!!



1, 맥북에어

일반가격-1,290,000원
학생할인가-1,160,000원

2, 맥북프로

일반가격-1,690,000원
학생할인가-1,560,000원

3, 맥미니

일반가격-890,000원
학생할인가-860,000원

가격은 이렇게 나와 있어요ㅎㅎ
특이한 점이 하나 있다면 맥미니만 학생할인 가격이 다르죠?
맥북에어와 프로 제품은 10%할인이 들어가는데
미니만 3만 원 할인이네요 ㅋㅋㅋㅋ

그리고 제품 중 에어 모델은 팬리스 모델이고,
나머지 프로와 미니는 팬이 있어요

이번에 M1칩 난리가 났죠?!! 성능이 미쳤다면서 난리래요
처음에는 외국인 유튜버들이 에어 소개하는 썸네일에
불 그림 그려놓고 발열 어쩌고 말할 거라고 예상했지만
정 반대였죠? ㅋㅋㅋㅋ 팬리스 모델인데 발열을 잘 잡아준다고 하네요 심지어 에어 모델로도 4k영상을 편집하는 게
가능하다고 합니다... ㄷㄷ

그리고 램은 8GB 램과 16GB 램으로 되어있는데요
저는 솔직히 무슨 램 선택의 폭이 이렇게 적을까?
생각을 했어요. 그런데 유튜버들의 M1칩 맥북에어를
사용해본 후기를 보면 8GB램이 부족하지 않다고 말을 해요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인지... 솔직히 아직도 모르겠지만

애플 치고는 꽤(?) 저렴한 가격의 제품이 맥북프로 16인치
고급형보다 성능이 좋다고 하니까... 솔직히 놀라지 않을
수 없네요 ㅋㅋㅋㅋㅋ

여러분은 이번에 M1칩을 탑재한 맥 제품 중에서
어떤 제품이 제일 끌리시나요???
저는 맥북에어가 제일 끌립니다 ㅎㅎㅎ

이유는 사실 별 거 없어요ㅎㅎㅎ 제품을 사면
맥OS 입문자라서요 에어를 입문자에게 추천한다 라는
말이 있더라구요 ㅋㅋㅋㅋ 그리고 제가 이동하면서도
사용할 걸 생각한다면 노트북으로 된 에어 제품이
딱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아! 그런데 저는 원래 2020아이맥 27인치를 사려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이유는 이번 아이맥이 지금 디자인의
마지막 모델이기도 하고, 이제 더이상 부트캠프 설치도 안 되고, 27인치 만의 특별한 점인 자가로 램을 추가할 수 있다는
부분!!! 이제 M1칩이 탑재된 아이맥에선 램을 따로 추가할 수
없다는 소문이 돌더라구요😭😭

그게 M1칩에 램이 포함(?)되어서 그런 거 같아요 흑흑

그치만 M1칩의 맥 성능들을 보면 8GB의 램도 부족하지
않다고 하니 아이맥과 맥북프로 16인치 새로 나오게 될
모델도 비슷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ㅎㅎㅎ

아 그리고 M1칩 맥의 단점도 분명히 있는데
제가 그걸 뺐네요 ㅎㅎㅎ

-M1칩 맥의 단점-


1, 이제는 부트캠프가 안 된다는 점!!
-기존의 맥OS 컴 제품들은 부트캠프가 돼서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었죠. 하지만 M1칩 맥에서는 지원이 안 돼요.

2, 썬더볼트 단자가 2개 밖에 없다.
-사실 이걸 단점이라고 생각한 이유는 이제 맥북은 USB-C
만 있잖아요? 그래서 외장하드나 USB-A ,SD카드 이런 거
연결 하려면 허브가 필요해요. 그런데 썬더볼트 단자가 4개라도 있다면 그나마 좀 나을 수 있는데 이번에 발표한 제품들
모두 썬더볼트 단자가 2개 뿐이라 이건 좀 아쉽습니다.

3, 로제타2를 이용해도 안 되는 앱이 있다.
-로제타2 는 쉽게 설명하면 음... 인텔 프로세서 에서 사용하던 앱을 그냥은 사용할 수 없어서 변환을 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해요. 정확한 설명인지 모르겠지만😅😅
그치만 앱을 모두 지원하진 않아요.. 아직 시작 단계라서
그런 부분도 있어서 제대로 자리를 잡은 게 아니거든요
또 일부 앱은 맥에서 사용할 수 없게끔 회사에서 막아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여러분께 M1칩에 대해서 전해드릴 수 있는
정보입니다!!

제가 애플 제품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맥OS에도 관심이 많아요 ㅋㅋㅋ 지금 딱 맥북이나 아이맥만
있다면 연동성의 완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게 아니라서
좀 아쉽습니다 ㅠㅠ 저는 HP-파빌리온 이라는 게이밍 놋북을 가지고 있는데 이거로 게임도 제대로 안 할거면 돈 더 모아서 맥북이나 살 껄 그랬어요 ㅋㅋㅋㅋ

아무튼 오늘 제 글이 애플 제품에 관심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ㅎㅎㅎ
오늘도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이 놀러와주세요 그럼 다들 불금 잘 보내시길~!!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DJI OM4 언박싱 영상  (0) 2020.12.24
DJI OM4 와 아이폰 12 프로맥스  (0) 2020.11.30
드디어 직구한 아이폰 도착!!!  (0) 2020.11.26
아이폰에 대한 정보 및 직구한 아이폰 상황!!!  (0) 2020.11.22
DJI OM4 제품 후기  (0) 2020.11.21